민족뉴스 돋보기

  • 소식
  • 민족뉴스 돋보기

민족뉴스 돋보기

  • 소식
  • 민족뉴스 돋보기

[통일뉴스] <북 단신> 과학기술전당, 60만여건의 최신 과학기술자료 구축 등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평화이음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19-03-13 13:19

본문

 128076_70425_5218.jpg 
▲ 과학기술전당에서 지금가지 60만 여 건의 최신 과학기술자료를 새로 수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한다. [캡쳐사진-조선의오늘]

□ 과학기술전당, 60만여건의 최신 과학기술자료 구축

북한의 과학기술전당에서 지금까지 60만 여 건의 최신 과학기술자료를 새로 수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웹사이트 <조선의오늘>이 8일 보도했다.

사이트에 따르면, 과학기술전당에서는 '갈탄에 의한 화학제품 생산기술', '탄소하나 화학공업과 합성연유생산' 등 최근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이룬 과학기술성과 자료들을 신속히 구축했다. 

또 '풍력선탄기', '고속철도 여객운수 전용선의 기술 가능성 연구'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선진과학기술들도 짧은 기간내에 번역, 보급해 연구사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.

'먹이풀의 건조가공기술', '가정에서 전기절약과 정전축전기' 등 동영상자료들은 해당 단위 일꾼들과 근로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.


□ 김일성大 교원·연구사, 세계지적소유권기구상 수상

김일성종합대학 교원·연구사들이 세계지적소유권기구상을 수상했다고 웹사이트 <조선의오늘>이 8일 보도했다.

사이트는 김성운 첨단과학기술교류사 부원, 장영만 자연과학연구원 연구사, 장금주 화학부 유기 및 고분자화학강좌 강좌장이 WIPO상이라고도 하는 세계지적소유권기구의 발명가 메달과 증서를 받았다고 소개했다.

김성운 부원과 장영만 연구사는 지난 2016년에 이어 또 다시 WIPO상을 받아 북에서는 처음으로 WIPO상을 두번 받은 과학자가 되었으며, 세계적으로도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사이트는 전했다.

세계지적소유권기구는 이들이 발명한 특허기술 '뼈 흡수 억제제의 제조와 그 이용'을 가치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발명가메달과 증서를 수여했다.

 

 128076_70426_5219.jpg 
▲ 북한에서 새학년이 시작되는 4월1일부터 태권도교육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된다. [캡쳐사진-조선의오늘]

□ 북, 새 학년도부터 교종별 태권도 교육 강화

북한에서 새학년이 시작되는 4월1일부터 태권도교육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된다고 웹사이트 <조선의오늘>이 8일 보도했다.


기사링크: 

http://peaceium.com/bbs/write.php?bo_table=a03 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